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기초노령연금제 효과 없다" 34%

관리자 2007.10.18 조회 4,379
"기초노령연금제 효과 없다" 34% 복지부, 설문결과 65세 이상 49% "선정 될 것" 우리나라 성인 34.6%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기초노령연금제도가 노후생활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을 주지 못할 것으로 여긴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보건복지부는 29일 전국 30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30∼59세 600명ㆍ60세 이상 400명)을 대상으로 기초노령연금제도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1.3%는 ¨노후 생활비 마련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는 반응을 보인 반면, 24.1%는 ¨보통¨, 34.6%는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소득 수준별로는 월 100만원 미만에서는 70%대가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기대한 반면 300만원 이상에서는 20% 안팎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또 전체 응답자중 65세 이상 노인만을 골라 자신이 기초노령연금 지급대상자로 선정될 가능성을 물은 결과, 48.4%는 선정될 가능성에, 19.3%는 탈락할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나머지 32.3%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조철환 기자 chcho@hk.co.kr / 입력시간 : 2007/08/29 20:14:37 / 수정시간 : 2007/08/29 20:28:23 출처 : 한국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