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노인요양시설 349개 설치

관리자 2006.01.12 조회 3,275
노인요양시설 349개 설치 2008년까지 전국에 349개의 노인요양시설이 새로 만들어져 1만2천명의 치매환자들이 전문요양시설에서 수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11일 노인수발보험제 시행을 앞두고 전국 시·군·구에 노인요양시설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3년간 2천4백29억원을 투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2008년까지 공립 치매요양병원 11개를 신축하고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요양시설도 84곳에서 102곳으로 늘리기로 했다. 〈김준기자 jun@kyunghyang.com〉 출처 : 경향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