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경기도내 국공립보육시설 58곳 추가 설치

관리자 2005.03.28 조회 3,110
경기도내 국공립보육시설 58곳 추가 설치 2005/03/26 08:05 송고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도는 산업단지내 여성근로자 및 저소득층 맞벌이 주민 등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58곳의 국공립 보육시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국공립 보육시설이 계획대로 마무리될 경우 도내 국공립 보육시설은 모두 293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도(道)는 올해 국공립 보육시설 추가 설치를 위해 국비 56억여원, 도비 68억여원, 시.군비 68억여원 등 모두 192억여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신설되는 국공립 보육시설은 산업단지내에 5개, 취약지역에 53개가 들어서게 되며 시.군별로는 시흥시 5개, 부천.파주시 각 4개, 안산.용인.수원.오산.화성시 각 3개 등이다. 이 가운데 37개는 이미 설치 부지가 확정됐으며 나머지는 부지 선정작업을 진행중이다. 도는 각 시.군에 보육시설 부지의 조속한 선정과 설치이후 내실있는 운영 등을 당부했다. kwang@yna.co.kr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