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경기도 장애아 재활치료교육센터 확대

관리자 2007.03.12 조회 3,681
경기도 장애아 재활치료교육센터 확대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경기도는 장애아의 재활치료 및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군마다 장애아 재활치료교육센터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재활치료교육센터는 발달 및 정신지체 장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미술, 작업 등을 통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 곳으로 도내에는 현재 수원 등 11곳에서 운영 중이다. 도(道)는 이에 따라 올해 모두 20억원을 들여 용인, 화성, 의왕, 구리, 오산 등 5곳에 센터를 설립하는 등 오는 2010년까지 도내 모든 시군마다 1개 이상의 센터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센터에는 사회복지사, 운동치료사, 보육교사 등이 배치돼 장애아의 재활치료를 전담하게 된다. 도는 ¨1시군 1센터¨체제가 구축되면 3천500여명의 장애아가 치료기회를 가지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g33169@yna.co.kr / 2007/03/10 07:00 송고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