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노인수발보험 시범사업 평가대회

관리자 2007.02.05 조회 3,409
노인수발보험 시범사업 평가대회 (부산=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부산시는 다음달 1∼2일 부산에서 대한노인회 주관, 부산시ㆍ보건복지부ㆍ국민건강보험공단 후원으로 ¨노인수발보험 제2차 시범사업 운영평가대회¨가 개최된다고 31일 밝혔다. 1일에는 부산정보대학에서 개회식이 열린 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사업추진경과와 현황을 보고하고 보건사회연구원이 2차 시범사업 평가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2일 해운대 한화콘도에서 열리는 세미나에서는 수원시의 ¨시범사업운영의 문제점과 지자체의 역할¨에 대한 발제 등에 이어 질의응답, 시설관계자 건의사항 발표가 이어진다. 노인수발보험은 노화나 질병으로 일상생활을 혼자 유지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수발급여를 지급, 활동보조ㆍ가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사회보험제도로 내년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2005년 7월∼지난해 3월 경기 수원, 광주 남구 등 6개 시군구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제1차 시범사업을 했고 지난해 4월∼올해 3월 부산 북구, 전남 완도를 추가한 8개 시군구에서 제2차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elloplum@yna.co.kr / 2007/01/31 10:07 송고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