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복지모델¨ 스웨덴기업 노조탄압

관리자 2006.04.14 조회 3,333
¨복지모델¨ 스웨덴기업 노조탄압 입력: 2006년 04월 12일 13:54:37 한국노총 금속노조연맹과 스카니아 코리아 노동조합은 12일 오전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앞에서 스웨덴 국회의장단의 서울대 방문에 맞춰 노조 탄압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이들이 항의시위를 벌이는 동안 서울대에서는 비에른 폰시도브 스웨덴 국회의장과 스웨덴 각 정당 원내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주의와 복지국가에 대한 토론회가 열렸다. 스카니아 코리아 노조는 이 자리에서 노조위원장에 대한 전보 발령과 조합원에 대한 노조 탈퇴서 서명 강요를 철회하고 단체교섭에 성실히 임할 것을 사측에 요구했다. 이들은 “세계적으로 노동운동이 가장 잘 보장되고 대한민국 사회복지정책의 모델 국가격인 스웨덴 기업 스카니아가 노동자들을 탄압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미디어칸 뉴스팀 출처 : 경향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