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KTX·새마을호 경로할인 없어질듯

관리자 2005.01.14 조회 7,130
KTX·새마을호 경로할인 없어질듯 이위재기자 wjlee@chosun.com / 입력 : 2005.01.12 18:01 06¨ 만 65세 이상 노인들이 고속철(KTX)과 새마을호 열차를 탈 때 30%씩 요금을 깎아주던 경로할인제도가 내년쯤 없어질 전망이다. 한국철도공사(구 철도청)는 경영적자 해소 차원에서 KTX와 새마을호에 한해 경로할인제도를 없애겠다며 건설교통부 등 관계부처에 협조공문을 보냈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 모든 등급의 장애인에게 적용하고 있는 ¨장애인 할인제도¨도 장애등급에 따라 차등을 두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출처 : 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