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복지부, 전국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확대

관리자 2005.01.05 조회 3,549
복지부, 전국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확대 2005/01/04 13:13 송고 (서울=연합뉴스) 황정욱기자 = 보건복지부는 4일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해 전국 246개 보건소를 중심으로 2천632억여원을 투입, 금연과 운동, 영양, 절주 사업을 집중적으로 벌이기로 했다. 특히 20개 보건소에 현장팀을 구성, 학교와 사업장, 아파트 등 주민 밀집지역에 이동 보건소를 시범 설치키로 하는 등 찾아가는 ¨건강 지킴이¨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복지부는 금연 사업과 관련, 금연상담전화를 통한 금연상담 서비스 제공과 금연클리닉에서의 상담ㆍ치료 등을 해주기로 했으며, 임산부와 영유아의 필수 영양소 섭취를 위한 지원사업을 일단 3개 보건소에서 시작한 뒤 2007년 전국 보건소로 확대키로 했다. 또 전국 보건소를 통한 암 환자 방문 상담ㆍ진료, 농어촌 지역 치과 이동진료차량 운영, 보건소내 구강보건실 설치 확대 등도 추진키로 했다. 복지부는 이밖에 ▲보철 및 치아 홈 메우기 사업 확장 ▲정신보건센터 및 알코올 상담센터 설치 확대 ▲아동ㆍ청소년 정신질환 관리 체계 구축 ▲임신부ㆍ영유아 건강검진 강화 등도 펴나가기로 했다. hjw@yna.co.kr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