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도내 위탁급식 학교 20009년까지 직영 전환

관리자 2006.07.20 조회 3,191
경기도교육청은 지난달 22일부터 발생한 급식사고를 계기로 외부업체에 위탁하고 있는 경기도내 일선 학교들의 급식시스템을 오는 2009년까지 모두 직영으로 전환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 교육청은 21일까지 위탁급식 학교들을 대상으로 직영 전환 여건 및 전환시 필요한 예산규모 등을 파악한 뒤 오는 8월 말까지 연도별 직영전환 추진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도 교육청은 또 추진계획이 수립되면 우선 순위를 정한 뒤 내년부터 오는 2009년까지 각 위탁 급식 학교들의 급식을 순차적으로 직영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위탁 급식의 학교직영 전환은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직영 전환에 따라 가중될 학교측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대책도 교육부와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각급 일선 학교 1천911개교 가운데 1천909개 학교가 급식을 실시하고 있고, 이중 13.6%인 260개 학교가 외부업체에서 급식을 위탁 실시하고 있다. 김규태기자/kkt@joongboo.com 기재일 : 2006.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