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둘째·넷째 토요일 ¨학교쉬는 날¨

관리자 2006.02.22 조회 3,374
둘째·넷째 토요일 ¨학교쉬는 날¨ 새 학기가 시작되는 다음달부터 전국 초·중·고교는 일제히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에 쉰다. 21일 교육인적자원부에 따르면 16개 시·도 교육청은 지난해 월 1회에서 오는 3월부터 월 2회로 주 5일 수업을 확대키로 한 교육부 방침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을 전국 초·중·고교의 휴무일로 결정했다. 교육부의 한 관계자는 “주 40시간 근무제 시행에 맞춰 올 1학기부터 주 5일 수업을 월 2회로 확대키로 했다”며 “해당 지역의 초·중·고교가 같은 날 쉬도록 해 다른 학교에 다니는 형제자매가 함께 체험학습 등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들 학교의 수업일수는 연간 수업일수의 10% 범위 내에서 탄력적으로 감축 운영된다. 수업시수도 학교별로 교과, 재량·특별활동 가운데 연 34시간(주당 평균 1시간) 내에서 줄어든다. 황계식 기자 cult@segye.com / 2006.02.21 (화) 21:38 출처 :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