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저소득층 암환자 1만2천명 방문 보건 서비스 받는다

관리자 2006.01.20 조회 3,463
저소득층 암환자 1만2천명 방문 보건 서비스 받는다 보건복지부는 병원에 가지 못하는 저소득층 암환자를 위해 올해 총 24억6000만원의 예산(지방비 포함)을 투입,방문 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 보건 서비스를 받게 되는 저소득층 암환자는 총 1만2000명으로 지난해 5000명보다 배 이상 확대될 예정이다. 시·군·구 보건소는 재가 암환자에게 의사와 간호사,자원봉사자,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관리팀을 파견해 통증 관리와 간호 서비스,사회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특히 저소득층 환자에게는 의료 소모품 등도 지급한다. 배병우 기자 bwbae@kmib.co.kr 출처 :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