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여성노숙인 드롭인 센터 첫 개소

관리자 2005.03.16 조회 3,068
여성노숙인 드롭인 센터 첫 개소 2005/03/15 16:30 송고 (서울=연합뉴스) 김정선 기자 = 여성 노숙인을 위한 드롭인(Drop in) 센터 ¨우리들의 좋은집¨이 16일 오후 3시 용산 서계동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이곳에서는 세탁과 목욕, 1일 숙식뿐 아니라 응급구호와 치료도 가능하다. 여성노숙인 대상 드롭인 센터로는 국내 처음으로 문을 열게 된 우리들의 좋은집은 한국여성재단의 주선으로 한화그룹이 지원한 1억원으로 마련됐으며 한화건설과 PBMS사가 시설 개보수, 물품 지원 등을 했다. 개소식에는 여성재단 홍보대사 아나운서 진양혜, 영화배우 김보성, 방송인 김미화 씨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우리들의 좋은집 서정화 소장은 "현재 정부지원 체계로는 지원받기 어려웠던 응급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성노숙인을 위한 적극적 구호활동을 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의 ☎02-704-5513. jsk@yna.co.kr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