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金복지 "유아 영양실조 사망, 국민께 송구"

관리자 2004.12.22 조회 4,536
金복지 "유아 영양실조 사망, 국민께 송구" 김근태(金槿泰) 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대구에서 최근 30대 영세민 부부의 아이가 영양실조로 숨진 사건과 관련, "최후의 사회안전망이 작동하지 않는 사실이 속절없이 드러난 충격적 사건"이라며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복지위 전체회의에 출석, "국민의 아픔을 어떻게 치유하고극복할 수 있는가를 중요한 현실적인 과제로 받아들여야 한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사망한 아이의) 아버지가 30대이고 노동력을 갖고 있어 기초생활수급권자가 될 수 없는 상황이었고, 복지사들의 업무량 과다로 긴급구호를 할 수도 없는 한계가 있었다"며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앞으로 정말 잘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출처 : 동아닷컴